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행 및 낚시용 백팩 (방수 백팩) 구매 전 알아보기(+ 오버보드 백팩)
    생활꿀팁&비교꿀팁 2023. 7. 22. 22:32

    오버보드 (방수 백팩)  특징 한눈에 확인하기

     

    방수기능 100% 방수(방수등급 IP66)
    용량 20L, 30L, 45L
    전면 반사스트립 부착
    후면 요추 지지대, 통풍 후면 패널
    사이드 포켓 1개

     

    백팩 추천

     

    왜 방수 백팩은 오버보드일까? 오버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

     

    방수 백팩에는 많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그중 오버보드는 Dan & Joel이 2006년 전자 기기, 옷 및 기타 귀중품에 모래, 흙, 물이 닿지 않게 노력하다가 우연히 방수 백팩을 발견하고 수영, 낚시, 캠핑, 트레킹 및 하이킹 등 기타 야외 활동을 위한 방수 백팩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렇기에 오버보드는 여행 및 레저용 백팩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신뢰를 받는 브랜드입니다. 그러면 오버보드 백팩의 기능 및 용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수 백팩 오버보드 방수 기능 확인하기

     

    오버보드 백팩의 방수기능은 100% 방수이고, 방수 등급은 IP66입니다.

     

    IP등급은 Ingress Protection의 약자로, 물과 먼지로부터 얼마나 잘 보호되는지를 나타내는 등급기준입니다. IP등급은 연속되는 두 개의 숫자로 표기되고, 첫 번째 숫자는 먼지, 두 번째 숫자는 물에 대한 보호 수준을 나타내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버보드 백팩의 경우 IP66을 획득하였는데, 첫 번째 6은 완전히 먼지로부터 보호됨을 의미합니다. 이 등급은 건설 현장이나 가공 공장 등에서 쓰이는 등급일 정도로 먼지로부터 확실하게 보호를 합니다. 

     

     

    이어서 두 번째 숫자 6은 물에 대한 보호 수준으로 강력한 물 스트림으로부터의 보호됨을 의미합니다. 이 등급은 비가 내리는 환경이나 물이 뿌려지는 상황(파도)등 물로부터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IP66은 일반적으로 야외 환경에서 사용되는 전기 제품, 보안 카메라, 조명 등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IP66등급을 받은 오버보드 백팩은 방수에 탁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버보드 백팩은 원단만 등급을 받은 것이 아니라, 고주파 용접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모든 이음새에 대해서도 안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행 및 레저용으로 적합한 백팩으로 소문이 나있고 많이 구매하고 있는 백팩입니다.

     

     

    오버보드 백팩의 용량을 확인해 보면

     

    백팩은 용량이 중요합니다. 어떤 목적으로 쓰시냐에 따라 구매할 때 선택도 달라집니다. 오버보드의 백팩의 경우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20L, 30L, 45L의 용량이 존재합니다.

     

    잘 가늠이 안 가실 수도 있는데, TV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검색해 보셨다면 김대호 아나운서가 오버보드 백팩을 이용하는 장면이 나온 적이 있습니다.

     

    이때 이용 시 약수터 말통 큰 게 통째로 하나가 들어갔습니다. 용량만큼 앞 뒤로도 사이즈가 잘 나와서 수납에도 어려움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행이나 레저에 백팩을 이용한다면 방수 기능도 중요하지만 넉넉한 용량은 필수이기 때문에 오버보드의 백팩의 구매는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실 겁니다.

     

     

    오버보드 백팩의 전면과 후면, 그리고 사이드 확인하기

     

    여행 및 낚시등 야외 활동을 하다 보면 항상 낮에만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죠. 밤에 활동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버보드 백팩의 전면에는 반사스티립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반사스티립이 생소하실 수 있는데 인터넷에 검색해 보시면 간단한 설명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반사스티립이란 교통 표지판, 안전재료 등에 많이 쓰이는 재료입니다. 어느 정도 불빛이 비치게 된다면 빛이 반사되어 자신의 위치를 알려 줄 수 있는 하나의 안전장치입니다. 이것이 백팩 전면부에 부착되었고 이것은 안전성을 높여줬습니다.

     

    여행이나 레저 중 야간의 안전성을 높였다는 것은 생명유지 장치를 달고 다닌다라고 생각될 정도로 높은 장점입니다. 이런 점들을 생각하며 백팩의 구매 점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후면에는 요추 지지대가 있어서 백팩 이용 시 등을 받쳐줘서 힘을 잘 받을 수 있는 설계가 되어있고, 등 전면부가 통풍이 잘되는 재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에는 매쉬소재로 된 사이드포켓이 존재합니다. 이 사이드포켓에 물병이나 쉽게 꺼낼 것들을 편하게 넣어서 다니실 수 있습니다.

     

    백팩의 좌, 우, 앞, 그리고 등에 맞닿는 부분까지 여행과 레저에 초점을 맞춘 백팩이라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버보드 백팩을 추천 이유 알아보기

     

    오버보드의 백팩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원래 알고 있던 백팩이었습니다.

     

    하지만 방수의 기능에 큰 의구심이 있었는데, 얼마 전 지인과 낚시를 갔을 때 새벽부터 오후까지 바다의 파도를 맞아 가며 온몸이 젖었음에도 멀쩡했던 속 내용물을 보며 방수의 확신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TV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도 김대호 아나운서가 약수통의 물이 새서 가방 안이 물 바다가 되었음에도 가방 밖으로 물이 1도 안 샜다는 거죠.

     

    야외 활동에 있어서 방수 방진은 필수입니다. 방수와 방진의 기능은 관리에서도 쉽고 여행과 레저 활동에 신경을 안 써도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버보드 백팩을 추천하게 된 이유입니다.

     

    여러 방면으로 백팩에 대해서 검색해 보시고 알아보시면 오버보드의 백팩에 장점 더욱 생각이 나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