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매 전 냉장고 양대산맥 비교(4 도어 삼성 vs LG)
    생활꿀팁&비교꿀팁 2023. 7. 21. 13:52

    구매 전 냉장고 한눈에 비교해 보기

     

      삼성 비스포크
    4 도어 패밀리허브 플러스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 더블매직페이스
    용량 841L 872L
    컴프레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소비전력 41.5kwh/월 43.8kwh/월
    가격 4,910,000원(인터넷) 4,350,000원(인터넷)

     

    냉장고 비교 구매

     

    냉장고 양대산맥 많은 타입 중 4 도어 비교해 보기

     

    냉장고의 종류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형, 2 도어, 4 도어, 얼음정수기형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 이 중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4 도어 냉장고에 대해 삼성과 LG의 냉장고에 대해 구매 전 스펙과 편의성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냉장고의 수납기능 용량 비교하기

     

    냉장고를 구매하실 때에는 용량을 가장 먼저 비교해 보실 겁니다. 용량은 곧 식자재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의 양을 뜻하기도 합니다.

     

    삼성 비스포크 4 도어 패밀리허브 플러스는 냉장실 용량은 498L, 냉동실 용량은 167L로 총용량은 841L입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 더블매직페이스의 냉장실 용량은 505L, 냉동실 용량은 367L로 총용량은 872L입니다.

     

    용량을 두고 두 제품을 비교해 본다면 LG의 냉장고가 용량이 더 크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심장 컴프레서를 비교하고 구매하자

     

    자동차의 심장은 엔진이죠. 그렇다면 냉장고의 심장은 무엇일까요? 바로 컴프레서입니다. 삼성과 엘지의 컴프레서 차이는 작동 원리부터 큰 차이를 보입니다.

     

    삼성의 컴프레서는 기존 사용하던 컴프레서의 기능을 발전시킨 형태인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입니다.

     

    삼성의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냉장고의 사용 빈도에 따라 1,050 RPM부터 4,300 RPM까지의 속도 범위 내에서 에너지 사용량을 조절하여 에너지 절약뿐만 아니라 온실가스 배출도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세밀한 조절로 소음 또한 줄어듭니다.

     

    엘지의 컴프레서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사용합니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기존 회전운동을 하던 컴프레서의 운동방식을 직선운동 형태로 바꾼 것입니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직선 운동을 하기 때문에 마찰력이 줄고, 에너지효율이 좋아지고 소음 또한 줄어들었습니다.

     

    이렇게 발전된 컴프레서로 삼성과 엘지는 모두 정온케어가 가능하게 되고 식재료들의 신선함을 더욱 오래도록 유지 켜주게 되었습니다.

     

    엘지와 삼성 두 제품 모두가 인버터의 개발로 에너지 효율과 소음을 모두 잡았습니다. 그렇기에 이 부분은 양사 제품 안심하시고 선택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냉장고 내부 살균 기능

     

    삼성과 엘지 두 냉장고 모두 냉장고 내부의 살균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경우 이온살균청정기+라는 장치를 장착함과 동시에 반영구적 필터를 장착하였고, 엘지의 경우 UV안심재균+라는 장치를 장착함과 동시에 마찬가지로 반영구적 필터를 장착하였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비교의 대상보다는 취향의 차이로 선택하시면 될 사항입니다.

     

     

    구매의 결정 편의기능

     

    냉장고의 선택에 있어서 편의기능은 구매의 결정에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삼성 비스포크 4 도어 패밀리허브 플러스 냉장고는 7단계 변온장치를 가지고 있어서 식재료 보관 시 온도를 좀 더 세밀하게 조절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라는 기능으로 냉장고 전면에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사진, 달력, 스케줄 등도 확인 가능하고 식품인식 카메라가 냉장실 안에 식재료를 인식해 손쉽게 유통기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 더블매직페이스오토 클로징 기능이 탑재되어 문이 세게 닫힐 때 소음과 충격을 완화시켜 주는 소프트 댐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토클로징은 일정 각도가 되면 문이 저절로 닫혀서 냉장고 문을 열어두고 외출을 한다는 위험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노크온이라는 명칭답게 냉장고 노크를 통하여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엘지의 냉장고는 매직스페이스라는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냉장실 손잡이 아래 부분에 히든버튼이 있어서 버튼을 누른 후 도어의 일부분만을 오픈하여 물이나 간식등 간편하게 먹는 것들을 빠르게 꺼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엘지의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이 매직스페이스 기능이 가장 유용하고 자주 쓰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개인 취향인 디자인

     

    사각형의 냉장고이며 4 도어라는 점, 삼성 비스포크 4 도어 패밀리허브 플러스와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 더블매직페이스는 디자이너들이 들으면 서운할지 몰라도 제게는 구분이 잘 안 됩니다.

     

    하지만 두 제품의 도어 재질에 차이를 주었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양사가 차이를 두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4 도어 패밀리허브 플러스 냉장고의 도어는 쉬머 글라스, 새틴 글라스, 글램 글라스, 코타 메탈, 바이브 메탈의 소재를 선택 가능하게 두었습니다.

     

    LG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노크온 더블매직페이스의 경우 도어는 페닉스, 솔리드, 스톤, 미스트, 네이처의 소재를 선택 가능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 차이가 확실하기 때문에 어떤 것이 좋다 말씀드리기 어려운 사항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는 취향껏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냉장고의 양대산맥인 삼성과 엘지의 제품들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사실상 하드웨어 부분적인 것은 비교가 무색할 정도로 두 제품 모두 훌륭합니다.

     

    소비전력까지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용량에 있어서 엘지의 제품이 더 큰 것이 엘지의 눈길이 더 가게 됩니다.

    그리고 편의 기능도 엘지가 조금 더 많은 것을 제공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 냉장고 구매할 때 눈여겨봐야 하는 점은?

     

    구매 전 [냉장고] 고르는 법 & 꿀 팁(+ 내 생활 패턴에 맞는 냉장고)

    냉장고 구매할 때 어떤 것을 먼저 봐야 할까? 1. 내게 맞는 냉장고 타입고르기 2. 냉장고 도어 재질 고르기 3. 냉장고수납기능 확인 4. 냉장고의 핵심기능 확인 내게 맞는 냉장고 타입 고르기 냉장

    pum08.tistory.co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