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비교꿀팁 / / 2023. 7. 18. 22:57

진공 믹서기(블렌더) 비교 구매 추천(키첸 믹서기 진공 블렌더/바이타믹스 콰이어트 원 블렌더)

목차

    키첸 믹서기 진공 블렌더/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 한눈에 비교하기

     

      키첸 진공블렌더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
    회전속도 35,000rpm 37,000rpm
    소비전력 1,500W 1,550W
    무게 6.5kg 5.53kg
    A/S 기간 2년 3년
    가격 299,000원(인터넷) 2,150,000원(인터넷)

    진공믹서기

     

    진공 믹서기란?

    진공 블렌더(믹서기)란 블렌더 용기 내에 산소를 제거하여 재료의 산화를 막고, 맛과 영양을 유지하도록 하는 믹서기입니다. 특히 과일 블렌딩 시 거품 생성과 갈변 현상을 최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소에서는 대부분 진공 믹서기를 사용하고 있고, 일반 가정집에서도 진공 믹서기를 여유가 있다면 구매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진공 블렌더(믹서기)는 가격이 일반 믹서기보다 몇 배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진공 블렌더(믹서기) 브랜드 추천

     

    진공 블렌더 생산 업체들은 현재 많은 브랜드가 있는데, 그중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는 키첸 진공 믹서기와 진공 믹석기의 명품인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전 필히 확인해야 할 블렌더의 심장 모터

     

    블렌더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따져 봐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모터입니다. 모터가 약하면 칼날이 좋아도 제대로 분쇄해 낼 수가 없죠.

     

    키첸의 진공 블렌더 모터는 1500W의 출력이 가능한 모터를 장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모터의 힘을 이용하여 RPM (Revolution Per Minute : 분당 회전)이 35,000 rpm이 나오게 됩니다. 

     

    이 모터의 힘은 얼음은 물론이고, 아보카도씨, 심지어 벽돌까지 분쇄해 내는 힘을 가졌습니다.

     

    블렌더 사용 시 많이 힘들어하시는 부분이 얼음 분쇄 시 잘 분쇄가 안 돼서 이리저리 흔드시는 건데, 이 힘이면 흔들지 않고도 분쇄가 가능합니다.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는 1,550W의 출력이 가능한 모터를 장착하였고 3,700 rpm의 회전 속도를 가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키첸의 진공 블렌더는 가성비의 브랜드이고 바이타믹스의 블렌더는 명품이기에 스펙이 바이타믹스가 높은 게 이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눈여겨볼 점은 키첸이 바이타 믹스에 비하여 크게 뒤처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일상적인 가정에서 블렌더를 사용하는 데에는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입니다.

     

     

    한 번에 얼마나 담아서 분쇄할까?

     

    블렌더의 심장인 모터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많은 양을 한 번에 분쇄할 수 있는지도 중요합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담아내는 양을 비교해 봐야 합니다.

     

    키첸 진공블렌더는 용기가 1.5L의 용기입니다. 반면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는 사양표에 48온즈라 표기되어 있는데, 1온즈에 30mL이니 1.4L의 용량이 담길 수 있습니다.

     

    용기의 크기에 있어서는 키첸 진공블레더가 바이타믹스의 블렌더보다 조금 더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 구매에 있어 추가로 용기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용기에 마찰력 감소 표면 기둥 설계가 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두 제품 모두 이 설계가 되어있어 분쇄 시 분쇄물이 상하로 섞이게 됩니다.

     

    진공 블렌더의 모터에 힘을 감싸주는 소음커버

     

    키첸의 진공블렌더,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의 모터의 강력함을 아셨다면, 이어서 생각나는 것이 있을 겁니다.

     

    일반 가정집이라면 모터로 인한 소음이 층간소음의 갈등이 될 수 있고, 업소라면 이 강력한 모터는 빠른 음료나 음식을 제공하겠지만 손님들의 소음공해로 불편함을 줄 수 있겠죠.

     

    하지만 키첸과 바이타믹스는 소음저감 시스템을 갖춘 소음커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음에서 일반 믹서기 보다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두 블렌더의 차이점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는 이미 업소용으로 인증을 받고 1921년 설립 이후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블렌더이며 블렌더의 선두 주자입니다.

     

    반면 키첸은 NSF미국보건재단의 업소용 식품기기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즉 키첸은 업소용 스펙을 가정에서 쓸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두 제품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는 업소용으로 제작이 되어 생산되어 왔고 그것에 최적화가 되었습니다. 

     

    이 점에서 차이점이 생겨나게 됩니다. 바이타믹스는 자동 프로그램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사용성을 극대화시켰습니다. 프로그램을 맞춰놓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거죠.

     

    모터와 소음덮개등 바이타믹스가 조금 더 키첸에 비해 높은 스펙을 가졌지만, 이 프로그래밍에 있어서는 비교 대상이 안될 정도로 월등히 바이타믹스가 앞섭니다.

     

    또한 A/S기간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이타믹스는 A/S 기간이 3년인데 반해 키첸은 2년이라는 기간을 제공하고 있는 것 또한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진공 블렌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렌더의 선두 주자인 바이타믹스 콰이어트원 블렌더와 이 자리를 목표로 열심히 올라오고 있는 키첸의 진공 블렌더를 비교해 보았는데요.

     

    현재의 명품인 바이타믹스를 선택하여 구매할 것이냐, 열심히 올라오고 있고 그만큼 가성비를 갖춰가는 키첸의 진공 블렌더를 구매할 것이냐는 각자의 생활과 선택의 몫입니다.

     

    잘 비교하시고 자신이 환경에 맞는 합리적인 소비가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