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기장판 비교해보고 구매하자(글루바인vs귀뚜라미)
    생활꿀팁&비교꿀팁 2023. 10. 10. 17:58

    목차

      전기장판 한눈에 비교하기

       

      구분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
      소비전력  140w(1일8시간 월 1,000원대) 160w(1일 8시간 월 2,400원대)
      사이즈 더블 1800mm x 1350mm 킹 1650mm x 2000mm
      분리난방 가능 가능
      열선소재   카본  카본
      세탁 방법 물세탁 가능(세탁기) 물세탁 가능(세탁기)

       

       

      전기장판 구매 시 따져봐야 할 것

       

      날씨가 쌀쌀해지고 난방비가 부담이 되어 전기장판을 많이 찾게 됩니다. 그러면 전기장판을 구매하는 데 있어 무엇을 비교하고 구매를 진행하면 좋을까요?

       

      전기장판에 이슈가 되었던 전자파, 라돈의 수치를 비교함은 물론이고, 난방비 절감을 위한 소비전력을 비교해 봐야 합니다.

       

      이불 빨래를 하듯 전기장판도 세탁을 해야 하는데 손으로 세탁하기에는 시간대비 노력이 많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탁기로 세탁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위 구매 요건을 모두 만족하는 두 가지 제품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에 대해서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장판은 어떤 사이즈를 써야 할까요?

       

      전기장판의 사이즈는 바닥에서는 제한이 없겠지만 침대를 사용하시면 침대의 사이즈와 맞춰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침대 위에 올려놓았을 시 침대 끝 부분 밖으로 나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전기장판 사용설명서의 주의사항에는 접힌 상태로 사용하지 말라는 문구가 있기 때문에 이점에 주의해서 사이즈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비교하려는 제품들의 사이즈는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은 1800mm x 1350mm,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 중 킹 사이즈는 1650mm x 2000mm입니다.

       

       

      나는 더운데 너는 따뜻하니? 분리난방 기능!

       

      큰 사이즈의 전기장판을 같이 사용하다 보면 한 명은 더운데 상대방은 따뜻함을 느끼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부부 사이에 그런 경우가 더 많죠.

       

      처음 전기장판이 나왔을 당시에는 이런 기능이 없었지만, 편의 사항을 계속 추가하다 보니 큰 사이즈에 있어서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킹) 은 두 제품 모두 분리 난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분리 난방으로 구매의 의사를 정하기에는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카본열선? 전기장판 핵심 열선 소재

       

      전기장판의 핵심 소재는 바로 열선입니다. 열선이 전기장판에 안에서 열을 발생하여 우리에게 온기를 전해주기 때문입니다.

       

      전기장판은 이 열선이 어떤 소재로 만들어 지냐에 따라 열전달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냐가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열은 피부 겉면까지만 전달됩니다.

       

      카본 소재로 된 열선은 카본에서 복사열이 발생되어, 원적외선이 방출이 됩니다. 이 원적외선은 피부 표면을 지나 피부 속까지 열을 전달하여 효율적인 열전달을 하게 됩니다.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킹) 두 제품 모두 카본 소재의 열선을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카본 열선만 이용한 것에 있어서 다른 제품들과 구매의 기준에서 구별이 되겠지만, 두 제품 모두 카본 열선이기에 구매의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전기장판 하면 빠질 수 없는 안전 관련 인증 및 기능

       

      겨울철 전기장판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화재 사고 및 전자파 노출, 라돈수치 등 안전 관련 이슈가 빠지지 않습니다. 그러면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킹)는 어떨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두 제품 모두 EMF인증을 받았습니다. EMF인증이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 연구원이란 민간 인증 기관에서 진행하는 인증으로 사용에 있어 유해 전자파가 일정량 이상 노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한 것입니다.

       

      정부 필수 인증 요소는 아니지만 이 인증이 없으면 많은 제품들이 EMF인증을 받기에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마이너스의 요소로 보이게 됩니다.

       

      전자파를 잡아낸 방법에 있어서 두 제품은 차이를 보입니다. 먼저 전자파의 발생 이유는 AC전압(교류)을 사용함에 있어서 전기장이 변하면서 전하가 움직이고 이 움직임에 자기장이 발생하며 전기장과 자기장의 상호작용으로 전자파가 발생하게 됩니다.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은 GEBS라는 기술로 전자파 차단 열선을 만들어 특허를 받았습니다. 즉 열선에 특수 처리를 하여 전자파 차단막을 형성하게 되고 열선 안에 전자파를 가두는 방식을 택하였습니다.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킹)는 전자파의 차단을 원초적인 것에서 제거를 하였습니다. 전자파는 AC전압(교류)에서 발생하는 것에 착안하여, DC전압(직류)을 사용하여 전자파 발생 자체를 원초적으로 제거하였습니다.

       

      한때 라돈 이슈가 끊이질 않았었는데요, 두 제품 모두 라돈 불검출 인증을 받았고,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킹)는 추가로 토론 불검출 인증까지 받았습니다.

       

       

      소비전력은 곧 난방비

       

      전기장판은 취침 시 가장 많이 이용을 하게 됩니다. 평균적 8시간을 취침을 하게 되면 전기장판의 사용 시간은 평균 8시간이 되기 마련이죠.

       

      그러면 소비전력이 높은 전기장판은 곧 난방비 폭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의 소비전력은 140w로 하루에 8시간씩 매일 사용하면 한 달의 전기세는 월 1,000원 대로 난방비를 부담하게 됩니다.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킹)의 소비전력은 160w로 하루에 8시간씩 매일 사용하면 한 달의 전기세는 월 2,400원 대의 난방비를 부담하면 됩니다.

       

      이 두 제품 모두 소비전력에 신경 써서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렇기에 장시간 사용에도 전기료 부담을 줄 일 수 있었습니다. 

       

      전기 사용료만 놓고 본다면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가 조금 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그 외 편의기능(귀뚜라미의 차별화?)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킹)의 현재까지의 스펙은 비슷해 보이지만 가격의 차이는 귀뚜라미가 3배 이상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난방계의 선두주자여서 조금 더 전기장판에 차별화를 시키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점을 차별화하였을까요?

       

      귀뚜라미는 모드가 다양한데요. 먼저 전기장판을 통하여 찜질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모드를 설정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취침모드가 존재하여 9시간 동안 33도를 유지시켜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추가로 야간에 조작기의 LED가 서서히 꺼지는 디밍기능 있어 눈부심이 없고, 조작기 버튼 터치 시 불이 들어와 야간에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는데, 그중 가장 매력적인 것은 핸드폰과의 연동이 된다는 것입니다. 핸드폰으로 매트의 온도, 모드 모두를 조절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는 시대인데, 집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온도 조작을 핸드폰으로 하는 기능은 알람 때문이라도 잠들기 전 핸드폰은 항상 주변에 있어야 하는 시대에 이 기능에 적합한 요소로 보이게 됩니다.

       

       

      지금까지 전기장판의 두 제품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글루바인 탄소매트 G-773 더블은 전기장판에 실용적인 것은 모두 갖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귀뚜라미 카본매트 온돌 KMA시리즈(킹)는 실용적인 것에 편의적인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성비적인 전기장판이냐, 편의성을 더한 제품이냐를 잘 비교 판단하시고 구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