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비교꿀팁 / / 2023. 7. 27. 17:33

스마트워치 or 카시오(지샥) 전자시계 ( DW-B5600SF-7JF 핸드폰 찾기 기능 탑재)

카시오 지샥 전자시계 DW-B5600SF-7JF 한눈에 보기

 

G-SHOCK DW-B5600SF-7JF 
무브먼트 디지털쿼츠
모바일 링크 블루투스 지원
알람 5개이하 가능
방수기능 20기압(스킨다이빙 가능)

 

 

 

스마트워치 기능을 다 안 쓴다면 지샥 전자시계 DW-B5600SF-7JF 

 

스마트 워치는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애플워치 등 많은 제품들이 나와있는데,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제대로 100% 활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계기능으로만 이용하시는 분도 많죠.

 

그렇다면 굳이 비싼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요? 배터리도 하루에 한 번 꼭 충전을 해가면서 말이죠. 그런 분들을 위해 스마트워치에 뒤처지지 않는 전자시계를 추천드립니다.

 

 

카시오 지샥  DW-B5600SF-7JF 전자시계

 

G-Shock이라는 브랜드는 카시오에서 1983년에 만들어진 시계브랜드입니다. 견고한 내구성으로 우리에게 더 잘 알려진 제품이죠. 그중에서도  DW-B5600SF-7JF는 핸드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제품입니다.

 

스마트워치의 많은 기능들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지샥  DW-B5600SF-7JF를 찾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시계의 기관사 무브먼트

 

시계에는 무브먼트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무브먼트란 벽걸이 시계의 뒷면을 모시면 건전지를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것이 무브 먼트입니다.

 

G-shock DW-B5600SF-7JF는 디지털쿼츠 무브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쿼츠 무브먼트란 배터리를 연결시켜 작동시키는 무브먼트입니다.

 

쿼츠는 시간의 오차가 존재하는데요. 보통 1달에 10초 정도 오차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것이 단점일 수도 있는데, 핸드폰과의 블루투스 링크로 이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스마트워치를 따라잡자, 전자시계의 모바일 링크 기능

 

저도 전자시계를 사용하다가 스마트워치로 갈아탄 사람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실상 사용하는 것은 정해져 있습니다. 시계를 볼 때와 핸드폰을 어디 뒀었는지 까먹었을 때입니다.

 

핸드폰의 위치를 찾는 것이 매력적이어서 스마트워치로 갈아탄 거였는데, 이제는 전자시계에서도 핸드폰 위치를 찾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G-shock  DW-B5600SF-7JF는 휴대폰과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 지정된 버튼을 누르게 되면 휴대폰 알람이 30초간 울리며 소리 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일반 시계의 단점 일수도 있는 시간의 오차를 핸드폰과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시간의 오차를 잡아줄 수 있는 기능을 넣어놨습니다.

 

핸드폰의 시계는 기지국에서 받아오는 시간으로 정확한 시간이고 이 정확한 시간의 값이 시계로 이어지게 되는 겁니다. 더 이상 쿼츠 무브먼트의 단점이었던 시간의 오차는 없게 된 거죠.

 

이 기능들은 CASIO WATCHES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자시계의 꽃이었던 알람 지금은?

 

전자시계를 찼던 이유 중 하나는 알람의 기능이 많이 없던 시절 아침에 알람을 맞추기가 어려웠고, 손목에 알람이 울리며 잠을 깨워주는 기능 때문에 전자시계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스마트워치는 알람을 다양한 시간으로 여러 개 맞춰 놀 수 있는데요. G-shock  DW-B5600SF-7JF 전자시계도 알람을 다양한 시간으로 5개까지 맞출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알람을 듣는 시간은 아침에 일어날 때, 회사나 학교 점심시간 끝날 때, 그 외 약속시간이나 학원가는 시간 정도를 알람해 놓는 것을 생각해 보면 5개의 알람은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전자시계하면 역시 방수

 

전자시계하면 역시 방수의 기능은 빼놓을 수 없죠. G-shock  DW-B5600SF-7JF는20 기압의 방수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활 방수는 물론 손을 씻거나 비를 맞는 것은 물론 수중 작업이나 수영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심지어 윈드서핑과 스킨다이빙 까지도 가능한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비눗물이나 세제등을 쓸 때, 스쿠버다이빙 시 착용을 권장하지 않고 물속에서의 버튼 조작도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것은 유리에 김서림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G-SHOCK 의 DW-B5600SF-7JF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워치에 비해 기능은 단순하지만 전자시계의 단점을 잘 보완하고 스마트워치에서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을 빼온 전자시계입니다.

 

전자시계의 구매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다면  G-SHOCK 의 DW-B5600SF-7JF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