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꿀팁&비교꿀팁 / / 2023. 8. 10. 17:30

노트북 거치대 구매 전 비교(사무용 = 크리에이터, 고사양 작업용 = 앱코)

목차

    노트북 거치대 한눈에 비교하기

     

    구분 크리에이터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T3
    앱코
    NCORE NC500 노트북 쿨러 거치대
    사용가능 노트북 크기 모든 노트북 가능 17.3인치
    높낮이 단계 9+6단계 6단계
    쿨링팬 X O

     

     

    노트북 거치대는 왜 필요한가?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노트북 거치대를 구매해야 하나 고민을 해보셨을 겁니다.

     

    노트북 거치대의 필요는 발열을 잡기 위해 구매하시는 경우가 대분이실 겁니다. 노트북이 데스탑에 비해 쿨러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있어도 능률이 좋지 않아 발열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노트북의 바닥은 많은 부품들이 집약적으로 들어있고 열이 갇히게 되면 부품이 상하고 성능이 저하되고, 결국 내구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거치대를 통해 바닥에서 띄워서 사용하는 경우가 첫 번째이고, 자세의 교정 때문에 사용하는 이유도 많습니다.

     

    그러면 사무용을 쓰기 위한 크리에이터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T3와 고사양 작업 및 게임용으로 적합한 앱코 NCORE NC500 노트북 쿨러 거치대에 대해서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어느 정도 사이즈까지 올라갈까?

     

    노트북 거치대를 구매했는데 노트북의 사이즈를 커버 못하는 노트북 거치대면 소용이 없겠죠.

     

    크리에이터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T3는 사이즈에 무관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7인치 노트북도 가능하고 하중을 20kg까지 버틸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 제한이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앱코 NCORE NC500 노트북 쿨러 거치대는 노트북 사이즈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제한은 17.3인치 이하의 크기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노트북이 가능하시다고 생각하셔도 될 것입니다.

     

    노트북 거치대 비교

     

    노트북 거치대 구매의 갈림길, 높낮이 단계

     

    노트북 거치대의 구매에서 가장 따져보는 것 중 하나가 거치대의 높낮이 단계입니다.

     

    발열을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거치대를 쓰는 이유 중 하나가 자세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크리에이터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T3는 높낮이 조절 가능 부분이 2 부분으로 나뉘게 됩니다. 상하로 높낮이 조절 구역이 나뉘어 있는데, 상단에서 9단 조절, 하단에서 6단 조절이 가능하게 됩니다.

     

    단순 단계조절로 보면 9*6단계인 54단계의 조절 각도가 나오게 됩니다.

     

    앱코 NCORE NC500 노트북 쿨러 거치대는 크리에이터에 비해 단순한 높낮이 단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6단계의 높낮이 단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에 비해 앱코가 높낮이 단계가 단순해 보이겠지만 크리에이터 더 신경을 쓴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단순 높낮이를 비교하며 구매결정을 하시면 크리에이터를 구매를 선호하실 것 같습니다.

     

     

    구매의 포인트, 노트북 거치대 소재(feat. 이동성)

     

    노트북의 구매 이유는 이동성 때문에 선택을 많이 하십니다. 그렇다면 노트북이 가는데 노트북 거치대도 따라가야 하겠죠.

     

    크리에이터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T3는 소재가 모두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게가 가볍고 접이식이어서 이동성이 뛰어납니다. 총무게는 500g으로 이동성에 있어서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코 NCORE NC500 노트북 쿨러 거치대는 사실 고사양 작업 또는 게이밍을 위한 거치대이기 때문에 이동성에 있어서는 낮은 점수를 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앱코는 높낮이를 최대로 낮췄을 때의 변형만 가능하고 크리에이터만큼의 접이식 기능을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앱코는 쿨러가 존재하기 때문에 접는 것이 불가능하기도 하죠.

     

    앱코는 이러한 이동성을 포기하고 쿨러의 기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메탈 메쉬 소재를 사용하여 발열 제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무게는 1,100g이니 이동을 할 수는 있지만 조금 무게감을 느끼며 이동을 하셔야 할 겁니다.

     

     

    노트북 거치대, 어떤 것에 중점을 두었는가?

     

    앱코의 노트북 거치대는 이동성보다는 성능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쿨러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쿨러의 세기 또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거치대에 USB포트가 2개가 존재하여 노트북 이외의 기기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알루미늄 노트북 맥북 거치대 T3는 사무용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진 제품답게 가볍고 이동성을 중요시하였고, 이 외에도 강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것이 안정성입니다.

     

    크리에이터 제품은 거치대에 올려둔 이후 타이핑을 하여도 흔들리지 않는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거치대에 미끄럼 방지 패드도 부착되어 업무에 있어서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을 겁니다.

     

     

    노트북 거치대 구매 요약

     

    노트북 거치대를 구매하시려면 먼저 사용 목적을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사무용으로 사용하며 자세 교정을 위한 것인가, 아니면 노트북의 성능을 더 발휘하고 오래 쓰기 위해 구매를 하는 것인가를 먼저 결정하시고 비교 후 구매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거치대에서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취향과 목적에 맞게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노트북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노트북 취향에 따라 비교 구매가이드(ASUS vs LG / 게이밍, 영상편집 or 편의성)

    구매하기 전 알아보는 노트북 간단 비교 구 분 ASUS G14 RTX4050 LG그램 인텔 13세대 i5 오로라화이트 CPU 라이젠9 -7940HS 13세대 인텔 코어 i5-1340p 저장공간 512GB SSD 256GB SSD + 확장슬롯1(PCle4.0) 그래픽카드 G

    pum08.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